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문화·연예 오피니언 IR포토 보도자료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모아보기
인기검색어 : 특별자치도, 지방선거
> 연예 > 음악
걸그룹 트와이스, 日 두번 째 싱글 '캔디 팝(Candy Pop)' 음원 및 M/V 공개!
황동인 기자  |  intronews86@intronews.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1.12  10:18:35
   
▲ (사진 제공: JYP엔터테인먼트)

[인트로뉴스- 황동인 기자] 트와이스가 일본 두 번째 싱글 '캔디 팝(Candy Pop)'의 뮤직비디오에서 처음으로 애니메이션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현지에서 3연속 인기홈런을 노린다.
 
트와이스는 다음달 7일 일본 두 번째 싱글 '캔디 팝(Candy Pop)'의 발매에 앞서 12일 0시 현지에서 '캔디 팝'의 음원 및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했다.
 
'캔디 팝'은 제목답게 달콤하고 통통튀는 매력이 가득한 곡으로 2017년 일본 데뷔와 함께 현지에서 신기록 행진은 물론 한국가수로는 6년 만에 유일하게 NHK '홍백가합전'에 출연하는 등 뜨거운 인기몰이를 한 트와이스의 화려한 2018년 시작을 알리는 노래다.
 
특히 음원과 함께 선공개된 '캔디 팝'의 뮤직비디오는 상큼, 발랄한 트와이스의 매력이 한층 강조된 가운데 특히 트와이스가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등장, 애니메이션과 실제 세계를 오가는 색다른 연출로 시선을 모은다. 애니메이션과의 컬래버레이션에는 일본 댄스 애니메이션 ‘러브 라이브!’를 제작한 현지 대표 애니메이션 감독 ‘쿄고쿠 타카히코’가 참여해 화제다. '러브 라이브!'는 2010년 6월부터 시작된 가상 아이돌 육성 프로그램으로 음반을 시작으로 만화, TV 애니메이션, 게임, 소설 등으로 전개되며 일본은 물론 한국과 중국 등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애니메이션 '러브 라이브!' 제작진이 이번 MV제작에 참여, 실제에 가까운 안무 동작이 구현됐고 2D 뿐만 아니라 3D 애니메이션까지 가미된 완성도 높은 뮤직 비디오가 탄생했다.
 
특히 '캔디 나라에서 활약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트와이스가 외로워보이는 한 여자아이를 본 후 이 아이를 보듬어주고 싶다는 마음에서, 프로듀서 JY에게 부탁해 여러가지 위험을 무릅쓰고 인간 세계로 넘어간다'는 뮤직비디오의 스토리는 JYP의 수장 박진영이 직접 만든 것으로 알려져 더욱 화제다. 박진영 역시 MV 속에서 캐릭터로 등장한다.
 
이 밖에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트와이스가 실제 트와이스로 변신하고 빠른 템포와 고난이도의 댄스를 실제 트와이스 못지 않게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표현하는 모습, 또 각각 2D와 3D로 구현된 트와이스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캔디나라 무대 및 캔디 카 등 기존 트와이스 뮤직비디오에서는 볼 수 없는 판타지 가득한 영상이 시선을 붙잡는다. 멤버 채영이 직접 그린 장난기 넘치는 그림들도 숨겨져 있는 것으로 알려져 더욱 흥미롭다.
 
다음달 1일부터는 이번 MV의 세계관을 팬들과 공유할 수 있는 'TWICE Candy Pop CAFE'도 도쿄와 오사카에 개설될 예정이라 팬들에게 더욱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트와이스는 지난해 6월 일본 데뷔 베스트앨범 '#TWICE', 10월 일본 첫 싱글 'One More Time'으로 오리콘 차트 정상은 물론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25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인정받아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일본에 진출한 한국 걸그룹으로서는 최초로 같은 해 싱글과 앨범 모두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고 일본 첫 앨범과 첫 싱글을 모두 플래티넘으로 등극시킨 한국 최초 아티스트도 되는 등 데뷔와 함께 현지에서 K팝의 역사를 새로 썼다.
 
이같은 인기 덕분에 트와이스는 일본 대표 연말 특집 프로그램인 TV아사히 '뮤직스테이션(엠스테) 슈퍼 라이브 2017' 는 물론 한국가수로는 6년 만에 NHK '홍백가합전'에 유일하게 출연하며 현지에서 확고한 위상을 입증했다.
 
'캔디 팝'의 발매에 앞서 트와이스는 이달 19일 아이치 세토시 문화센터를 시작으로 22일 후쿠오카, 23일 히로시마, 25일과 26일 오사카, 29일 도쿄, 31일과 2월 1일 사이타마 등 일본 6개 도시 8회 공연의 쇼케이스 투어 'TWICE SHOWCASE LIVE TOUR 2018 'Candy Pop''에 돌입하는데 이미 전회 매진을 기록하며 현지팬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싸이월드 공감
황동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우봉이매방아트컴퍼니 이혁렬입니다.

서 조정환(조은님의 아버지)이 외

로우패밀리에 들어가서 페이도 제대

우봉이매방선생님의 가족(손녀)및

27호승무,97호 살풀이춤 이수자

활동을 하며 특히나 조민진(조

받아서 공연 활동을 하고 있구요.

방관할 수 없기에 부득이하게 올리

앞으로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전통

기자님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
포토뉴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금상로 134 , 103/602 | 대표전화 : 070-7767-0101 | 제호 : 인트로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 51436 | 등록연월일 : 2008년11월17일 | 편집·발행인 : 오현석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현석
Copyright © 2008 인트로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intronews.net
인트로뉴스 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