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인천남동구지회, 2020년도 자원봉사클럽, 행복나눔봉사단 발대식 및 간담회 실시
상태바
대한노인회 인천남동구지회, 2020년도 자원봉사클럽, 행복나눔봉사단 발대식 및 간담회 실시
  • 승인 2020.07.09 13: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대한노인회인천남동구지회(지회장 이창순)는 7월 7일 지회 소회의실에서 11개 자원봉사클럽 대표 및 부코치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자원봉사클럽, 행복나눔봉사단 발대식 및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발대식 및 간담회는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매뉴얼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1부는 기존의 활동 중이던 사랑과 나눔 외 5개 클럽, 2부는 노노케어활동을 전개할 신규 4개 클럽과 행복나눔봉사단 코치들로 시간을 나눠서 발열체크 및 예방수칙을 실시하고 진행되었으며, 봉사활동 시 필요한 자원봉사조끼 및 체온계를 전달하고, 체온계 사용방법 안내 및 시연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창순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모두 건강한 모습을 보게 되니 매우 기쁘고 반갑다”며 “코치님들이 코로나19 대응 매뉴얼을 잘 숙지하고 안전예방수칙을 준수하며 건강하게 활동하길 바란다”고 당부와 격려를 했다.

 

 참석한 코치들은 “안전한 봉사활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남동구지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활동이 연기됐던 자원봉사클럽 활동을 7월 15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천호석 기자 intronews@intro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