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시안게임 축구 베트남 캄보디아를 4:0으로 꺽으면서 결승진출 결승일정 인도네시아 전적 박항서매직
상태바
동남아시안게임 축구 베트남 캄보디아를 4:0으로 꺽으면서 결승진출 결승일정 인도네시아 전적 박항서매직
  • 승인 2019.12.07 22: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아시안게임 베트남 캄보디아 축구 경기

동남아시안게임 축구 4강전 후반전도 박항서감독의 베트남이 일방적인 경기를 보여주면서 캄보디아를 꺽으며 승리했다.

전반전과 다르게 후반전은 다소 지루한 경기가 이어갔지만, 하득찐이 후반 24분 득점에 성공하면서 4:0 대승을 거두면서 결승전에 진출했다.

체급적으로 베트남에 밀리는 캄보디아의 공격수들은 전후방 통틀어 제대로된 공격한번 해보지를 못했으며, 수비수들은 번번히 몸싸움에서 밀리면서 수비라인이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특히 후반 연장시간에 베트남 수비수에게서 얻은 패널티킥의 실패는 이번경기에서 1득점이라도 올릴수 있었던 부분이라서 뼈아픈 실수가 아닐까 싶다.

베트남은 전반전 박항서의 아들들이라고 불리는 하득찐 과 띠엔 린 두 선수들의 눈부신 활약으로 3골을 넣으며 일찍 승기를 잡았다. 특히 라오스전 이후 제기된 골키퍼와 수비라인에 대한 우려는 이번경기만 보자면 어느정도 보완된것으로 보여진다.

다만 경기와는 별개로 민족적인 갈등때문인지 이번대회중 가장 격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오늘승리한 베트남은 인도네시아와 12월 10일 오후 9시에 결승전을 치룰 예정이며, 오늘 패배한 미얀마와 캄보디아도 같은날 오후 5시에 3,4위전을 치룰 예정이다.

베트남이 10일 인도네시아를 꺽을경우 1959년 초대 대회에서 남베트남이 우승한 이후 60년만의 정상탈환으로 '쌀딩크'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 축구 역사의 한페이지를 새로이 작성하는것이 된다.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은 같은 조로 이번대외에서 한번 경기를 치뤘으면 당시 베트남이 2:1로 승리했었다.

U23 역대전적은 2승 1무 1패로 베트남이 앞서있으며, 피파랭킹역시 베트남이 94위 인도네시아가 172위로 격차가 크지만 이번대회에서 태국을 2:0으로 누른적이 있기때문에 만만한 상대는 아닌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오늘 경기에서 부상으로 교체된 띠엔 린의 부상이 장기화 될경우 베트남으로써는 어려운 경기가 될수도 있다.

12월 10일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와의 결승전역시 스포티비와 SBS스포츠 온에어를 통해서 무료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SBS스포츠는 SBS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후 시청이 가능하며, 스포티비는 구글스토어에서 스포티비 어플을 설치하면 무료회원가입을 통해 시청할수 있다.

인트로뉴스 뉴스팀 webmaster@intro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