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구단주이자 감독인 신예지 결혼 소속사
상태바
e스포츠 구단주이자 감독인 신예지 결혼 소속사
  • 승인 2019.11.07 17: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예지 sns
신예지 sns

KBS 기상캐스터 출신으로 현재 E스포츠 게임단의 구단주이자 감독으로 활동중인 신예지가 프리아나운서 특집 해피투게더에 출연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게임이 너무 좋아 기상캐스터에서 게임구단주로 직업을 바꾼 이야기와 게임단 감독후 수입이 늘어난 이야기등 프리는 지옥이라고 외치는 다른 아나운서와 달리 프리는 천국이라는 그녀의 이야기를 전한다고 한다. 

1988년생으로 현재 미혼이다. 2011년 한국경제TV에서 아나운서와 앵커로 시작 2013년부터 KBS 공채 기상캐스터로 활약 2017년 프리를 선언했다. 

시각디자인을 전공했으며, 고등학교때는 연기와 음악을 했다고 한다. 노래를 하고 싶었지만 재능이 없는것 같아 미술을 배워 미대에 갔고, 그것에서 무대가 그리워 학교 홍보대사를 했다고 한다.

이후 선배들의 권유로 아나운서를 공부 23살에 학원 3개월 다니고 한국경제TV에 입사, 이후 일을 하면서 지상파 공채를 준비 2013년 KBS에 공채 기상캐스터로 합격후 5년간 활동했다. 평소에도 게임을 종아했고 반복된 직장에 무료해갈때쯤 게임대회에서 리그 기획 제안을 받으면서 1년간 고민끝에 KBS를 퇴사, 아이덴티티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예능, 행사, e스포츠 대회에서 MC로 활동했다.

2018년 4월 배틀그라운드 팀을 만든 경험을 살려 하스스톤 게임단을 만들어 본격적인 구단주와 감독으로 이름을 알려지게 되었다. 2019년 7월에는 리그오브레전드 여성팀을 창단해 아시아전 대표 선발전에서 전승의 우승으로 출전권을 획득했다.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트위치에서 정기방송을 하고 있다. 소속사는 에잇디 크리에이티브로 아이즈원의 강혜원을 비롯 감우성 김민정 이소라 유인영등이 소속되어있는 곳이다.

인트로뉴스 기자 webmaster@intro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