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어스, 한국관광자산투자㈜와 관광산업 개발 협약식(MOU) 체결
상태바
㈜모어스, 한국관광자산투자㈜와 관광산업 개발 협약식(MOU) 체결
  • 승인 2019.08.27 16: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감형 관람객 아케이드 게임 편의시설’에 따른 업무제휴로 지자체 관광산업 발전 기대
▲ ㈜모어스 차상안 대표이사는 ㈜미디어프론트 전상기 실장, 한국관광자산투자㈜ 강성일대표, 한국관광자산투자㈜ 김진경 이사와 ‘체감형 관람객 아케이드 게임 편의시설’에 따른 업무제휴 협약식(MOU)을 갖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모어스 차상안 대표이사는 지난 20일 BOT 관광시설 인프라 민간투자 컨소시엄 사업단과 관련 사업을 진행 중인 한국관광자산투자㈜와  ‘체감형 관람객 아케이드 게임 편의시설’에 따른 업무제휴 협약식(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관광자산투자 및 BOT 민간투자 컨소시엄사업단은 하나금융투자, 피델리스자산운용 피델리스파트너스, 한국자산신탁, 하나은행, 아주캐피탈 등과 연계하여 관광시설 인프라 등의 PF금융투자, PEF조성, PE투자등 관광지역 인프라 자산투자를 위한 대주단 및 금융주선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관광자산인프라투자 PF금융’을 통해 현재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의 관광지역시설에 자산투자를 추진하고 있고, 각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관광 산업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준비하여 올해7곳, 내년에는 40여곳으로 확대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어스 차상안 대표이사는  “관광인프라 구축사업에 게임을 기반으로 한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만들어 간다는 것은 새로운 관광 모델이며 단순한 아케이드게임이 아닌 지자체의 특성에 맞는 관광IP를 활용한 새로운 아케이드 게임을 개발하여 공개할 것” 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확보되는 지역의 공간들과 그 공간에서 발생하는 많은 데이터와 관광객들의 반응을 종합하여 지방자치단체와 공유하여 관광인프라발전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모어스는 엔터테인먼트 공간형 게임을 개발하는 개발사로서 신세계그룹의 이마트와 CJ그룹의 CGV에 새로운 게임공간을 구축하고 있으며 그 공간에 최적화된 게임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또한 자사의 제품으로 구성된 가상 스포츠 게임센터는 전국에 60곳의 공급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미국, 중국, 터키 등 해외에 진출 경험을 가지고 있다.

한국관광자산투자㈜ 관계자는 “협약식을 통해 양사가 상호 협력하여 여러 지방자치단체의 관광인프라개발을 위한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구축하는데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각 지자체 관광지역의 발전 및 상권의 활성화 및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인트로뉴스 tarcy1260@intro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