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진흥협회 교육센터학원,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위한 마케팅교육 실시
상태바
사물인터넷진흥협회 교육센터학원,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위한 마케팅교육 실시
  • 승인 2019.06.21 15: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물인터넷진흥협회 교육센터학원,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위한 마케팅교육 실시

경기불황이 지속되면서 기업체들은 물론 소상공인들 역시 불황을 돌파하기 위한 대책마련을 위해 노력하곤 한다. 또한 예비창업자들도 창업 후 어떤 식으로 살아남고 성장해야 할지 미리 방안을 강구하면서 창업준비를 해야 하는 실정이다. 이에 사물인터넷진흥협회 교육센터학원은 현재 가장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는 온라인마케팅 기법인 블로그마케팅에 대해 교육하는 국비지원 과정의 마케팅교육을 실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현재 가장 일반적이면서도 이슈가 되고 있는 블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SNS를 이용하는 이들이 늘면서 이들 서비스는 자연스럽게 온라인마케팅의 적절한 플랫폼 역할까지 하고 있는 상태다. 사물인터넷진흥협회 교육센터학원의 금번 마케팅 교육은 이런 서비스들을 활용하여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들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부터 궁극적으로 고객유치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 일정은 오는 7월 20일부터 격주 토요일마다 총 3일간 진행되며 참가자 신청은 7월 19일까지 받는다. 교육은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설계도를 그리는 방법부터 블로그 검색마케팅 활용, 동영상검색 마케팅 활용, 체험단 활용,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마케팅 활용 등에 대한 전략을 배울 수 있고 커뮤니티카페 타겟팅까지 함께 마스터할 수 있도록 준비된다.

특히 최근에는 1인 크리에이터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데다 직장인들이 퇴사 후 1인 창업을 하는 사례도 많은데 이 경우 혼자 다양한 업무를 진행해야 하는 만큼 시간이 부족하거나 전문성이 떨어지기도 하고, 외주 마케팅은 비용부담이 높은 실정이다. 이들에게도 금번 사물인터넷진흥협회 교육센터학원의 블로그마케팅 교육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교육과정은 수업 80% 이수 시 90%의 국비환급으로 진행되는 '튼튼창업교육'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교육비 부담을 크게 덜 수 있으며 업종에 무관하게 적용 가능토록 커리큘럼이 준비된 만큼 온라인마케팅에 대해 기초부터 배워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되는 온라인 환경과 제공 서비스 업체 특성상 현재 많은 이들이 사용하는 플랫폼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적절한 마케팅 기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은 이런 부분을 고려해 준비했기에 많은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물인터넷진흥협회 교육센터학원의 이번 교육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자세한 사항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며, 정원은 20명으로 제한되어 있으므로 빠른 신청이 필요하다.

인트로뉴스 tacry1260@intro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