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호영 의원, 제21회 ‘대한민국 의정 대상’ 수상
상태바
안호영 의원, 제21회 ‘대한민국 의정 대상’ 수상
  • 승인 2019.03.27 14: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탁월한 의정활동으로 국가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 인정
▲ 안호영 의원
[인트로뉴스 - 김정섭 기자]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이 ‘제21회 대한민국 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안호영 의원은 27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제21회 대한민국 의정 대상 &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탁월한 의정활동으로 국가 및 사회 발전에 공헌한 점이 인정받아 대한민국 국회의원 의정 대상을 받았다.

이번 시상식은 연합매일신문과 대한민국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선정위원회, 대한민국 의정 대상 선정위원회 등이 주최하고 뉴스파일, 한국인물사연구원 등이 주관했다.

국회의원 의정 대상으로 선정된 안 의원은 의정활동 기간 동안 790여건의 대표·공동 법률안 발의, 44건의 대표발의 등 입법활동은 물론, 3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 의원 선정 등 의정활동을 펼쳐온 점이 높은 평각를 받았다.

의정 대상 선정위는 “이번 수상자 선정은 국회의원 가운데 사회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의 시각에서 전반적으로 높은 지지도를 얻은 인물을 중심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친 것”이라며 “서울과 지역을 바쁘게 오가며 열정을 가진 안 의원을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안호영 의원은 “주민들이 국회와 지역을 오가며 열심히 하는 일꾼이 돼달라는 명을 하나라도 더 받들기 위해 열심히 활동한 것이 수상의 원동력이 된 것 같다”며 “항상 부족해 더 노력해야 한다는 마음가짐, 더 낮은 자세로 주민의견을 듣겠다는 각오로 의정활동에 빈틈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kjs@intronews.net